메커니즘의 목록과 설명은 현재 수정중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주시는대로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겠습니다.

3차원 이동

Three-Dimensional Movement

가시선

Line of Sight

가위 바위 보

Rock Paper Scissors

강제 실행

Force Commitment

거래

Trading

게임 종료 보너스

End Game Bonuses

게임당 1회 능력

Once Per Game Abilities

경과된 실시간 종료

Elapsed Real Time Ending

경매 : 고정 배치

Auction Fixed Placement

경매 : 다수 판매

Auction Multiple Lot

경매 : 더치

Auction Dutch

경매 : 밀봉 입찰

Auction Sealed Bid

경매 : 역경매

Auction Dutch Priority

경매 : 영국식

Auction English

경매 : 입찰

Auction Bidding

경매 : 재주

Auction Dexterity

경매 : 패스까지 차례순

Auction Turn Order Until Pass

경매 : 한 바퀴 돌기

Auction Once Around

계약

Contracts

고정 포획

Static Capture

귀납

Induction

그리드 범위

Grid Coverage

그리드 이동

Grid Movement

기술 트리 / 기술 트랙

Tech Trees Tech Tracks

기억력

Memory

내가 자르고 당신이 선택

I Cut, You Choose

네트워크 및 경로 구축

Network and Route Building

노래

Singing

뇌물 수수

Bribery

다시 굴리기 및 잠금

Rerolling and Locking

다양한 종류의 일꾼 놓기

Worker Placement Different Worker Types

다양한 주사위 이동

Different Dice Movement

다중 맵

Multiple Maps

다중 사용 카드

Multi-Use Cards

다중 유닛 이동

Moving Multiple Units

대상 단서

Targeted Clues

대출

Loans

덱 구성

Deck Construction

덱,가방, 풀 구성

Deck Bag and Pool Building

덱을 따라 이동

Move Through Deck

동맹

Alliances

동시 액션 선택

Simultaneous Action Selection

드로잉

Drawing

뜨거운 감자

Hot Potato

레거시 게임

Legacy Game

레이스

Race

레이어링

Layering

론델

Rondel

롤/스핀 및 이동

Roll Spin and Move

롤플레잉

Role-Playing

만칼라

Mancala

매칭

Matching

맵 변형

Map Deformation

맵 추가

Map Addition

맵 축소

Map Reduction

명령 카드

Command Cards

무작위 생산

Random Production

물리적 제거

Physical Removal

미니맵 이동해결

Minimap Resolution

미선택 자원 가치 증가

Increase Value of Unchosen Resources

배신자 게임

Traitor Game

베팅 / 내기

Bids As Wagers

베팅 / 내기

Wagering Betting

베팅과 블러핑

Betting and Bluffing

변경 가능한 단계 순서

Variable Phase Order

변경 가능한 설정

Variable Set-up

변수 플레이어 능력

Variable Player Powers

비공개 승점

Hidden Victory Points

비공개 역할

Hidden Roles

비공개 이동

Hidden Movement

비대칭 정보가 있는 역할

Roles with Asymmetric Information

비밀 유닛 배치

Secret Unit Deployment

비율/전투 결과 표

Ratio Combat Results Table

빙고

Bingo

빼앗기

Take That

사각형 그리드

Square Grid

사다리 타기

Ladder Climbing

상대 이동

Relative Movement

상품 투기

Commodity Speculation

서든 데쓰 엔딩

Sudden Death Ending

선 그리기

Line Drawing

선두 잡기

Catch the Leader

선택 순서 입찰

Selection Order Bid

셋 컬렉션

Set Collection

소유권

Ownership

속도 맞추기

Speed Matching

솔로/혼자하는 게임

Solo Solitaire Game

수입

Income

순서 카운터

Order Counters

스탯 체크 해결

Stat Check Resolution

스토리텔링

Storytelling

스펠링

Spelling

슬라이드 푸시

Slide Push

승점을 자원으로 사용

Victory Points as a Resource

시나리오/미션/캠페인 게임

Scenario Mission Campaign Game

시뮬레이션

Simulation

시장

Market

실시간

Real Time

쌓기 및 균형 맞추기

Stacking and Balancing

알까기

Flicking

액션 대기열

Action Queue

액션 드래프팅

Action Drafting

액션 타이머

Action Timer

액션 포인트

Action Points

액션 회수

Action Retrieval

액션/이벤트

Action/Event

언덕의 왕

King of the Hill

연결

Connections

연기

Acting

예측 입찰

Predictive Bid

오픈 드래프팅

Open Drafting

우위 토큰

Advantage Token

운 걸기

Push Your Luck

울타리

Enclosure

육각형 그리드

Hexagon Grid

의사소통 제한

Communication Limits

이동 템플릿

Movement Template

이동 포인트

Movement Points

이동하는 자원

Resource to Move

이벤트

Events

이야기/단락 선택

Narrative Choice Paragraph

인접 플레이어와 액션, 자원 공유

Neighbor Scope

일꾼 놓기

Worker Placement

임펄스 무브먼트

Impulse Movement

자동 자원 증가

Automatic Resource Growth

자원 대기열

Resource Queue

전달된 액션 토큰

Passed Action Token

점수 계산 및 리셋 게임

Score and Reset Game

정렬

Ordering

제한된 입찰

Constrained Bidding

조립식 보드

Modular Board

종이와 연필

Paper and Pencil

죄수의 딜레마

Prisoner's Dilemma

주사위 굴림

Dice Rolling

주사위 아이콘 해결

Dice Icon Resolution

주사위 일꾼 놓기

Worker Placement with Dice Workers

주식 보유

Stock Holding

준협력 게임

Semi-Cooperative Game

줄다리기

Tug of War

지도 조각

Pieces as Map

지역 다수 영향력

Area Majority Influence

지역 이동

Area Movement

지역 충돌

Area Impulse

지연 구매

Delayed Purchase

질문과 답변

Questions and Answers

차례 상실

Lose a Turn

차례 순서 : 무작위

Turn Order Random

차례 순서 : 스탯 기반

Turn Order Stat Based

차례 순서 : 시간 추적

Turn Order Time Track

차례 순서 : 역할 순서

Turn Order Role Order

차례 순서 : 입찰

Turn Order Auction

차례 순서 : 진행

Turn Order Progressive

차례 순서 : 클레임 액션

Turn Order Claim Action

차례 순서 : 패스 순서

Turn Order Pass Order

차례 진행 방해

Interrupts

체이닝

Chaining

최고/최저 점수

Highest Lowest Scoring

최종 결말

Finale Ending

추론

Deduction

측정 이동

Measurement Movement

치명타 및 실패

Critical Hits and Failures

칫-풀 시스템

Chit Pull System

카드 플레이 충돌 해결

Card Play Conflict Resolution

캠페인 / 카드 운용 전투

Campaign Battle Card Driven

큐브 타워

Cube Tower

크레용 레일 시스템

Crayon Rail System

클로즈 드래프팅

Closed Drafting

킬 스틸

Kill Steal

타일 배치

Tile Placement

태그

Tags

통제 구역

Zone of Control

투자

Investment

투표

Voting

트랙 이동

Track Movement

트릭-테이킹

Trick-taking

특정 상품 운송

Pickup and Deliver

팀 기반 게임

Team Based Game

팔로우

Follow

패찰 보상

Auction Compensation

패턴 빌딩

Pattern Building

패턴 이동

Pattern Movement

패턴 인식

Pattern Recognition

편향

Bias

폐쇄 경제 경매

Closed Economy Auction

포인트 무브먼트

Point to Point Movement

프로그램된 이동

Programmed Movement

플레이어 심판

Player Judge

플레이어 제거

Player Elimination

한 명만 패배하는 게임

Single Loser Game

핸드 관리

Hand Management

협력 게임

Cooperative Game

협상

Negotiation

혼합 및 스플레잉

Melding and Splaying


보드게임 메커니즘이란?

보드게임 메커니즘은 게임 설계의 핵심 요소로, 게임의 규칙, 진행 방식, 그리고 플레이어 간의 상호작용을 정의합니다. 메커니즘은 게임이 어떻게 플레이되는지, 플레이어가 어떤 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 그리고 게임의 목표는 무엇인지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각 보드게임은 하나 이상의 메커니즘을 통해 독특한 게임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메커니즘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은 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게임의 균형:
    메커니즘은 게임의 전략적 깊이와 균형을 조정하는 데 중요합니다. 잘 설계된 메커니즘은 플레이어가 다양한 전략을 탐색하게 하며, 한 플레이어가 지나치게 강력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 플레이어의 몰입감:
    메커니즘은 플레이어가 게임의 세계에 몰입하도록 돕습니다. 테마와 잘 어우러진 메커니즘은 스토리텔링과 경험적 요소를 강화시킵니다.
  • 재플레이 가치:
    다양한 메커니즘은 같은 게임이라도 매번 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전략을 시도하며 게임을 여러 번 즐길 수 있습니다.
  • 메커니즘이 게임과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에 미치는 영향은 다양합니다. 우선, 게임의 흐름과 속도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빠른 결정이 요구되는 메커니즘은 긴장감을 높이고, 차례를 기다리는 시간이 긴 메커니즘은 전략적 사고를 더욱 요구하게 만듭니다. 또한, 메커니즘은 플레이어의 선택과 전략에 영향을 줍니다. 플레이어는 제공된 규칙과 메커니즘 내에서 최선의 결정을 내리려고 노력합니다. 마지막으로, 메커니즘은 게임의 재미와 도전 요소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의 메커니즘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시험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며,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합니다.
    보드게임 메커니즘은 매우 다양하며, 각 게임은 이러한 메커니즘들을 독특한 방식으로 조합하여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보드게임 메커니즘 목록 페이지를 방문하면, 이러한 메커니즘들을 더 깊이 탐구하고, 자신이 선호하는 게임 유형을 발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 만한 새로운 메커니즘 또는 게임을 발견하는 것은 게임의 세계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